알면 알수록 따뜻한 이야기
보호자 수기
믿음직한 진명복지재단에 보내는 편지

 혹독한 추위가 살을 에는 겨울입니다. 가난하고 외로운 사람들은 마음까지 시린 시련의 계절이겠지요. 이런 때에 저의 친정 부모는 진명복지재단 진명해안노인복지센터의 방문요양서비스를 받고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아무런 걱정이 없습니다.

 사는 일이 뜻대로 안 되고, 어쩌다보니 저는 부모님 두 분을 다 진명복지재단에 의탁하게 되었습니다. 보호사님이 한 달에 24회 부모님 집을 방문하여 하루 세 시간씩 케어를 해주십니다. 밥 짓기, 청소, 빨래, 병원에 모시고 가기 등등 일상에 필요한 일들을 다 해결하고 도와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요. 자식들이 해주지 못하는 효도를 보호사님들이 다 하고 계십니다.

 
 올해 가을에는 저의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를 특별히 짝을 맞추어 팔공산 가을 나들이와 식사 대접을 해주셨습니다. 보호를 받고 계시는 두 분이 친구인 줄을 재단에서 알고 세심하게 배려해 주셔서 저는 잔잔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특히 저의 아버지는 성격이 남다르게 엄하셔서 자식인 저도 함께 하기가 힘든데, 진명복지재단에서 파견하시는 보호사님들은 치매노인 전문 교육을 다 받고 오셔서 아버지를 케어해주시니 더욱 감사합니다. 때로 힘들고 불편할 때가 왜 없겠습니까만 묵묵히 끝까지 최선을 다 하시는 보호사님들이 계시기에 저는 오로지 진명복지재단만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안심하고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진명복지재단이 마치 큰 오빠 같고 큰 언니 같습니다.

 
 한 가지를 보면 열 가지를 안다는 말이 있지요. 오랫동안 저의 부모님을 잘 케어해주고 계시는 진명복지재단을 보니 앞으로도 더욱 모범적이고 발전하는 복지재단의 면모를 이어가리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진명의 모든 직원, 진명과 함께 하는 모든 가족 식구들이 아픈데 없이 늘 건강하시고 새해에도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